볼리비아_코인트리 2019

 

볼리비아_코인트리

안녕하세요! 글로벌어린이 재단 여러분,

사)코인트리는 남미의 가장 가난한 나라 볼리비아, 그 중 가장 가난한 주에 속하는 포토시 뽀꼬뽀꼬 (Pocopoco) 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난으로 인해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난으로 인한 사회적 불평등 및 격차를 줄이고, 더 나아가 교육과정을 이수한 꿈나무들이 해당 지역의 주춧돌로 성장하여 사회적 간극을 줄이는데 일조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볼리비아 뽀꼬뽀꼬 (Pocopoco) 지역의 아이들 대부분은 가난으로 인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아이들과 비교하여 체구가 작고, 등하교에도 멀게는 2시간 이상 자갈길과 산길을 걸어야 합니다. 또한 10세 이상 아동 노동이 합법적인 국가이기에 이미 초등학교 때부터 많은 신체적 노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서는 더 많은 영양이 필요합니다.
2019년 글로벌 어린이 재단(GCF)의 후원으로 하반기에도 뽀꼬뽀꼬(Pocopoco) 지역 교육센터 83명의 아이들과, 기숙사 56명의 아이들이 더 나은 무료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탄수화물 (쌀밥, 감자) 위주의 식단에서 육고기, 계란, 야채 및 과일의 추가 구성으로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영양결핍을 통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균형적인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