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목적

글로벌 어린이 재단은 어머니의 사랑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위협으로 생긴 세계 각처에 있는 불우한 어린이들의 구제, 복지, 교육 및 선도를 위해 일합니다.

재단 소개

Global Children Foundation(글로벌 어린이 재단)은 전 미국과 아시아 지역에 조직을 가지고 민간사회 복지부문에서 활발하게 성공적으로 봉사 활동해 온 동포사회의 유일한 여성단체입니다.

Global Children Foundation은 1998년 한국의 금융위기로 생긴 많은 실업자들로 인해서 늘어난 결식아동들을 돕기 위해 미주 한인 어머니들이 2만 달러를 만들어 한국으로 보낸것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Global Children Foundation은 현재까지 한국뿐 아니라 캄보디아, 캐나다, 차드, 중국, 콩고, 동티모르, 과테말라, 아이티, 홍콩, 인디아, 인도네시아, 일본, 요르단, 케냐, 키르즈키스탄, 말라위, 모리타니아, 멕시코, 몽고, 모잠비크, 네팔, 페루, 남아프리카, 스리랑카, 수단, 탄자니아, 터키, 우크라이나, 미국, 베트남의 아동들을 도왔습니다. 민간 사회 복지부문에서 많은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우리 회원들의 저력은 국제사회에서도 높이 평가되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회원 수가 5,000여명으로 육박하였고 전 미주와 캐나다 지역에 18개 지부, 아시아 지역에 일본, 한국, 그리고 홍콩지부를 포함하여 도합 21개 지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Global Children Foundation의 일반회비는 매월 10달러 연 120 달러이고 평생회비는 1,000 달러입니다. 전원 자원봉사자들로서 구성된 글로벌 어린이재단은 들어오는 회비 100% 모두를 세상의 굶주린 아이들을 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GCF의 창립자인 방숙자 명예 이사장의 뒤를 이어, 정경애 현 이사장과 이사단, 그리고 이서희 현 총회장과 각 지역/회원들이 세상의 배고픈 아이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GCF의 본부는 워싱톤 D.C. 근교 메릴랜드에 있고, 사무국은 샌프란시스코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보내시는 성금으로 지구촌 한 구석에서 굶주리고 있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끼니와 함께 여러분의 사랑을 전달 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글로벌 어린이 재단의 매년 연례행사로서 총회와 더불어 창립기념행사는 큰 지부가 있고, 한인 동포들이 밀집된 큰 도시에서 개최하게 됩니다.



비록 우리들은 조국을 떠나 미국이라는 사회에서 살고 있지만, 가슴 깊은 곳에서 항상 조국과 민족에 대한 뿌리깊은 사랑을 안고 살아갑니다.



글로벌 어린이 재단은 아이들에게 끼니를 주자는 운동으로 시작되어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 미 연방정부에 등록된 (ID# 52-2114748) 501(c)(3) 단체입니다.